Mouse

마우스 리뷰 Steelseries Aerox 3 Wireless 스틸시리즈 에어록스 3 무선

푸팩 2021. 7. 18. 20:32
반응형

   

 

오늘 리뷰할 제품은 Steelseries Aerox 3 Wireless

굉장히 가벼운 무게의 디자인이 감각적인 마우스다. 

 

제품명 - Aerox 3 Wireless

스위치 - 80M 수명의 IP54등급 방수방진 스위치

센서 - True Move Air Sensor

최대감도 - 18,000 DPI

배터리 - 약 200시간 지속

배터리 타입 - 내장배터리

사이즈 - 67x120.6x37.9mm

무게 - 66g

소프트웨어 -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

 

 

스틸시리즈에 출시한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에어록스 3 wireless다. 66g의 엄청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고 타공된 하우징 디자인으로 게이밍 감성까지 더해졌다. 물이나 손에 땀이 저 타공 사이로 들어가서 고장나면 어쩌지 라는 생각이 들텐데, 그럴 걱정이 필요가 없는게 스위치는 IP54 등급의 방수방진 스위치가 들어갔고 회로보드에는 방수 스프레이 작업이 되어 있어서 물과 먼지로 부터 회로가 고장 나는것을 방지한다.

 

 

에어록스3의 장점 중 하나는 가벼운 내장 배터리를 사용해서 충전지를 따로 탈착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로지텍과 레이저의 무선 마우스들 보면 하이엔드급 라인은 대부분 내장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그에 반해 중 저가 라인업은 대부분 교체형 배터리를 사용한다. 그래서 충전 케이블만 연결 하면 사용하지 않을때는 배터리 충전해서 오래 사용이 가능하다.

 

에어록스3 무선은 라이벌3와 마찬가지로  Quantum 2.0이 적용되어 무선을 사용함에도 유선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초저지연, 무손실 그리고 높은 전력효율로 안정적이고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무선방식은 2가지로 나뉜다. 2.4GHz 동글 방식과 블루투스 5.0 방식이다.

2.4GHz 동글을 사용한다면 1000Hz/1ms의 저지연과 폴링레이트를 사용 가능해서 유선과 똑같은 기능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블루투스를 이용하면 동글 없이 125Hz/8ms의 기본 폴링레이트로 동작해서 하드코어 게이머에게는 약간의 딜레이가 느껴질수 있다.

 

 

스위치는 8000만회 수명클릭을 보장하고 IP54등급의 방수방진 스위치를 채택했다. 그리고 일정한 키압은 물론이고 내구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더블클릭 현상으로 고통받는 일이 거의 없을 것이다. 물론 절대란 없다. 

 

 

Truemove Air Sensor라는 옵티컬 센서가 들어갔다. 공식 스펙은 18,000 CPI / 400IPS / 40G 라고 적혀 있다. 40G 가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움직임을 정확하게 인지한다.

 

 

하단에 RGB레이어가 있어서 타공망 때문에 내구성이 약한 부분을 보완하면서 예쁜 빛을 뿜어서 시선 강탈을 한다. 오히려 타공망으로 인해 빛이 더 강렬해서 시선이 더 머문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우스 커스텀이 가능하다.

https://steelseries.com/engine

 

이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은 무게다.

무게가 가벼워서 오히려 마우스 움직임의 정확도가 떨어지진 않을까 생각했는데, 센서가 좋아서 인지 무선 기술이 좋아서인지 내가 원하는 방향과 속도로 정확하게 움직여줬다. 그로인해 게임하는 재미가 있고 오래 사용해도 손에 부담이 적었다.

 

단점은 아마 디자인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경량화 마우스 중 로지텍 지프로 슈퍼라이트 제품을 예로 들면 타공망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무게가 굉장히 가볍다. 하지만 에어록스3 무선마우스는 타공망 디자인을 적용해서 무게를 줄였다. 하지만 타공망 디자인은 호불호가 심하게 때문에, 내 개인적인 주관으로는 디자인이 최대의 단점일 거라고 추측해본다.

 

종합적으로 이 제품을 평가하면 10점 만점에 9점.

가격은 프리미엄 게이밍 제품이라서 나름 한 가격 하지만, 가격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들이 아주 뛰어나기 때문에 이 제품을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