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제품소개 키보드 윤활유, 구리스

푸팩 2021. 8. 26. 16:15
반응형

 

 

오늘은 키보드 윤활에 필요한 윤활유와 구리스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대다수의 공방에서 사용되는 윤활유는 크라이톡스 105가 사용되고 슬라이더에 사용되는 윤활유는 크라이톡스 105와 205를 믹스해서 사용 합니다. 그리고 스태빌라이저 철심에는 205를 사용하죠.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고 다른 대체 가능한 제품들도 많기 때문에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윤활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키보드 윤활유, 구리스

 

커스텀 키보드에 입문하시는 분들이 요즘 굉장히 많아 졌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키보드를 공방에 맡기는 분들도 있고, 개인이 직접 DIY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오늘은 윤활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신에츠 1000cs, 100cs

신에츠에서 만든 KF-96 1000cs는 미싱 오일처럼 약간 점성이 높은 오일입니다. 하지만 키보드 스프링 윤활할때 몇방울 떨궈서 사용하면 효과가 아주 좋죠. 하지만 점성이 약간 있기 때문에, 스프링 사이사이에 오일이 뭉쳐서 찌걱이는 소리가 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신에츠 KF-96 100cs를 같이 1:1 비율로 믹스해서 사용합니다. 100cs는 물과같은 점성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소재에 사용되는 윤활유 입니다. 그래서 1000와 100을 같이 믹스해서 사용하면 스프링 윤활유로는 굉장히 좋습니다.

 

 

2. 신에츠 G-40M

신에츠 G-40M은 실리콘 구리스로 튜브 타입의 제품입니다. 스테빌라이저의 철심 소리를 줄일 때 사용하는 퍼마텍스와 유사한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실리콘 구리스라서 고무제품에 사용해도 손상 시키지 않고, 온도 범위도 넓기 때문에 자동차 썬루프에도 사용되는 구리스 입니다. 하지만 구리스의 성능이 좋아서 철심에 사용해도 아주 좋죠.

 

 

3. 신에츠 믹스 윤활유

신에츠 제품들로 만든 윤활유 입니다. 스위치 슬라이더에 사용하면 될 정도의 농도를 찾아서 만든 믹스 윤활유 입니다. 신에츠 KF-1000,100 그리고 G-40M을 합쳐서 만들었습니다. 퀄리티가 좋기 때문에 슬라이더에 바르면 좋은 타건감을 주죠.

 

 

4. 마무리

오늘 소개한 신에츠 윤활유를 사용해서 커스텀 키보드에 입문해보면 좋을것 같아서 공유했습니다. 믹스 비율은 제각각이니 본인이 사용해보고 맞는 농도를 찾는것도 하나의 재미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