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e

마우스 수리 분해 청소 스위치교체 로지텍 G102 Prodigy

푸팩 2021. 8. 24. 22:17
반응형

 

 

 

오늘 작업한 제품은 로지텍 G102 Prodigy 입니다. 로지텍의 가장 기본적인 마우스인데 고질적 문제인 더블클릭현상이 발생해서 입고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상세내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102 Prodigy

 

 

1. 마우스 피트 제거 후 케이스 분리

로지텍 G102는 3군데 나사를 풀면 분해 가능합니다. 열풍기나 헤어드라이기로 열을가해 피트를 쉽게 제거 가능합니다. 기판을 확인하면 하단 기판에 스위치들이 다 모여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2.기판과 케이스 분리

로지텍 G102는 본체에 결합된 나사 4군데만 풀어주면 분리 가능합니다. 사이드버튼과 DPI 버튼은 카일 백축이 사용되었고 클릭 버튼은 옴론 스위치가 사용 되었습니다. 더블클릭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스위치죠.

 

 

3. 스위치 교체 후 조립

로지텍 G102 교체용 스위치는 후아노 백축이 사용되었습니다. 설명에는 딱딱한 키감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 G102에 사용해보니 굉장히 부드럽고 쫀득한 키압을 보여 줍니다. 깔끔하게 납땜하고 세척용 알콜을 사용해 기판을 깔끔하게 정리 합니다. 케이스도 소독용 알콜과 물티슈를 사용해서 세척해 줍니다.

 

 

4. 마무리

 

오늘 작업한 로지텍 G102는 더블클릭 현상이 가장 많이 발생한 마우스 같습니다. 그만큼 많이 팔린 마우스라는 것이겠죠. 나름 쉬운 구조의 마우스라서 DIY하기 편할거라 생각하는데, 여러분들도 한번 수리에 도전 해보면 어떨까요?

 

 

사진 클릭시 오픈 카카오톡으로 이동

 

 

반응형